본문 바로가기

깨달은 것들

난 지금 새로운 경험 중이다

난 지금 새로운 경험 중이다

 내가 좋아하는 말이기도 하고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는 말이 있다.

삶에 있어서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이 말을 돼 새기면 스스로 위안이 되고 새로운 일을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많은 일들을 경험한다. 굳이 나는 경험하러 지구별에 왔다는 사실을 부각하지 않아도 '삶은 풀어야 할 문제가 아니라 경험해야 할 신비스러움이다.'라는 말을 좋아한다.

그러면서 '나는 지금 새로운 경험 중이다.'라고 의식하며 '이 또한 지나간다'라고 생각하면 수월하게 난관을 극복해갈 수 있다.

 

 우리 인간은 누구든지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이 있다.

그렇다고 그것 때문에 하던 일만 반복한다면 삶은 무의미해지기 마련이다. 자기가 살던 틀에 안주하고만 있으면 도전하고 성취하는 맛을 모른다.

 우리 인류는 새로운 도전을 통하여 발전하여 왔다. 호기심과 도전하는 정신이 없었다면 현재와 같은 삶은 포기해야만 했을 것이다. 많은 선각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라고 충고한다.

우리 주위에도 현실에 안주하면서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흐르지 않고 고여있는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내 주위에도 무슨 일을 하자고 하면 "난 안 해봐서 못해!"하면서 꽁무니를 빼는 사람이 있다. 어느 누가 처음부터 능수능란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있겠는가? 내가 가고 네가 가고 우리가 가다 보니 길이 되고 고속도로가 생기는 것이다.

우리 모두 도전하고 성취하는 환희를 느끼면서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가자.

남의 눈치 보지말고 당당하게!

'깨달은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과 집중(1)  (2) 2020.03.08
걸림돌/ 디딤돌 / 주춧돌  (0) 2020.03.07
지금 바로 '그냥' 하자  (0) 2020.03.05
습관 만들기  (4) 2020.03.04
잘 받는 것도 중요하다.  (0) 202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