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날 때마다

흰쌀밥이 먹고 싶다.

▶흰쌀밥이 먹고 싶다.

 

나는 정말로 흰쌀밥이 먹고 싶다!’

 

아내가 밥을 하면 현미 쌀에 귀리, , 옥수수 등 여러 가지를 넣는다.

그리고 치자물 섞인 물로 밥을 한다.

그런데 먹는 나는 별로다. 식감이 영 살아나지 않는다.

가끔 투정을 부려봐도 다 건강을 위해서 그런다고 하면서 막무가내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입맛이 없을 때는 그다지 먹고 싶지 않다

12식만 해서 다행이니 세끼를 다 했다면 어찌 되었을까?

 

전주에서 나 혼자 지낼 때는 가끔 냄비밥을 해 먹었다.

냄비에 흰쌀을 넣고 적당히 누룽지를 만들어 먹으면 꿀맛이다.

남들은 번거롭지 않느냐고 말들 하지만, 나는 그게 참 재미있었다.

밥맛도 좋거니와 고소한 누룽지를 후식으로 먹으면 고소했었다.

별다른 반찬 없어도 냄비밥만 해 먹으면 한 그릇 그냥 넘어간다.

 

그런데 인천으로 합치고 나니 그러지를 못한다.

내가 하려고 해도 가스 불이 아니고 인덕션 가열 방식이라 자신이 없다.

냄비밥은 불을 잘 맞추어야 타지를 않고 제대로 밥이 되기 때문이다.

흰쌀밥 하루만 해달라고 해도 들은 체를 않으니 어쩌란 말인가.

굶어 죽지 않으려면 잔소리 말고 먹는 수밖에 없다.

난 정말 한 끼라도 맛있는 흰쌀밥을 먹고 싶을 뿐이다.

 

자신이 좋아한다고 남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배웠다.

그런데 이거는 내 생명이 걸린 일이라 싫어해도 받아들이지 않을 수가 없다.

내가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고 아내에게 책 읽으라고 강요한다면 어떠할까?

정신 건강에 좋다고 하며 책을 주어도 선뜻 읽지를 않는다.

그런 경우와 무엇이 다르단 말인가?

언뜻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이다.

 

다음번에 입맛이 없고 흰쌀밥 생각이 날 때 이런 얘기를 해봐야겠다.

당신은 왜 내가 싫다는 걸 자꾸 강요하는 거지?’?’

당신도 내가 책 읽으라고 권해도 펴보지도 않잖아!’라고 말이다.

그러면 아마 이런 답이 올 것이다.

다 당신 생각해서 하는 겁니다. 나도 이건 저건 안 넣고 하면 편해요라고 말이다.

말해봤자 본전도 못 건지는 꼴이 될 게 뻔하다.

 

안 되는 거에 매달리면 당사자만 애가 닳는다.

포기할 때는 과감하게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

그러고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편이 한결 수월하다.

그게 현명한 처사다.

 

언젠가 한 번 냄비 밥하는 거에 도전해봐야겠다.

아쉬운 사람이 우물 판다는 말처럼 말이다.

그런데 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직접 나서기가 싫어지니 어쩌란 말인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하지만 안 해도 되는 상황이 되면 하기가 싫어진다.

 

그래도 난 해주는 흰쌀밥을 한번 먹고 싶다고요!

죽기 전에는 먹을 수 있을까?

! 며느리보고 해달라고 하면 되겠다.ㅎㅎ

'생각날 때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달  (0) 2021.04.29
아침 산책길에서 만나는 사람들  (0) 2021.04.26
인천은 지금 공사 중이다  (0) 2021.04.15
왕따 당한 할아버지  (0) 2021.04.11
피드백  (0) 2021.04.06